검색엔진최적화, 영어로는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라고 합니다.
SEO는 검색결과페이지(SERP)에서 웹사이트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검색 노출순위 개선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에는 수없이 많은 기술적 방법이 있습니다.
SEO가 잘 적용된 웹사이트는 자연스러운 오가닉 트래픽이 유입됩니다.
이것은 검색결과 상위노출의 핵심 자원이 됩니다.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백링크는 웹사이트의 신뢰도, 인지도 등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질 좋은 백링크가 많을수록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얻을 가능성이 커지며, 웹사이트의 트래픽 증가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관련성이 없는 사이트에서의 의미없는 백링크는 오히려 내 사이트의 품질을 떨어트릴수도 있습니다.
웹트래픽은 웹사이트 방문자의 수를 의미하며, SEO에서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방문자가 많다는 것은 사이트의 인지도가 높고 검색사용자에게 인기가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엔진은 높은 트래픽을 보유한 사이트를 검색사용자에게 더욱 노출시키려고 합니다.
그만큼 검색로봇은 방문자가 많은 웹사이트를 신뢰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사이트에 등록하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검색결과에서 첫페이지에 노출되려면 검색엔진최적화(SEO)가 필수적입니다.